공유경제 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혁신적인 협력소비, 프로슈밍 플랫폼, 가디언몰 스토리 3

[1편] 가디언몰 - 협력소비 플랫폼으로서 무엇이 다른가
[2편] 페가뱅크 - 페이먼트 플랫폼으로서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가?
[3편] 글로벌 시장 프로젝트 - 어떻게 연결경제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인가? 
 

돈을 버는 쇼핑몰

지난 기사에서,  판매자 입장에서 2가지,  소비자 입장에서 2가지 등 가디언몰의 4가지 특징(장점)을 살펴보았다.  그런데 4번째는 판매자와 소비자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가디온몰 플랫폼만의 특별한 상생 보상 시스템이다.  

지금까지 이런 보상 시스템은 없었다.  (참고로 본 지의 발행인은 30여년간 유통회사들과 일한 경험이 있는데,  일반 회사 보상구조, 방판 보상구조, 네트워크마케팅 보상구조등을 다양하게 연구하여 어느정도 분석력이 있다. )

최근에 온라인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오픈몰 외에도 P2P 마켓이 엄청나게 커지고 있다.  주로 중고물품 거래 사이트나 밴드, 카페 등이 스마트폰 앱을 개발하여 회원 수가 수백만에 이르는 대형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일반 오픈몰은 물론이고 중고나라, 당근마켓 등 다양한 직거래 마켓들도 회원을 모집하기 위하여 각기 다양한 보상을 제시한다. 즉 추천하면 적립금 5000원 혹은 1만원을 주는 것이다.  쇼핑포인트로 주기도 하지만 현금으로 주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교육자료 캡쳐] 친구추천 적립금 
[교육자료 캡쳐] 친구추천 적립금 

이전 기사에서 설명한 것처럼, 가디언몰의 경우에는 소비자가 상품을 결제할 때에,  금액의 일부는 쇼핑포인트로 결제하도록 되어 있다.  그래서 실제 쇼핑을 하기 위하여 회원 가입할 경우에, 누구든지 최소 금액의 쇼핑포인트를 확보하게 된다.  이 최소 금액은 99달러이다.  

가디언몰은 결제 단위를 달러(USD) 베이스로 하는데, 그 이유는 처음부터 글로벌 플랫폼으로 설계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어느정도 국내 기반이 조성된 후에는 자연스럽게 글로벌 마켓으로 진출할 것이라고 한다. 

가디언몰 플랫폼은 바이럴 마케팅을 매우 공격적이고 강력하게 만들어 놓았다.  이 때문에 이 보상 시스템을 제대로 알면, 누구든지 참여하고 싶어한다.  그래서 바이럴 마케팅으로도 많은 노력 없이도 자동적으로 소득이 창출되는 구조라는 특징이 있다.  

친구 추천 적립금이 10%

가디언몰에서는 추천 적립금이 10%나 된다.  1명의 신규 회원을 소개할 때마다, 9달러 즉 1만원의 추천 적립금이 발생한다.  이 적립금은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뿐만 아니라,  현금으로 인출도 가능하다. 

가디언몰은 회원 입장에서 필요한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정확하게 이해만 하면 누구든지 회원 가입을 할 것이다.  

가디언몰은 판매자나 소비자에게 모두에게 혜택이 많아서, 친구 추천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  한번 가디언몰의 회원이 되어서,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하여 만족한 사람이라면,  저절로 주변에 홍보할 것이다.  

이렇게 입소문으로 친구가 친구를 소개하고, 또 친구의 친구가 소개를 하면서,  점점 연결고리가 길어지게 된다. 

대부분의 쇼핑몰이나 P2P 마켓에서는 직접 추천한 신규 회원에 대해서만 추천 적립금을 제공하고 있다.  그런데 가디언몰은 이런 친구들의 그룹에 대해서도 추천 적립금을 제공하는 특별한 보상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가디언몰 회원들은 바이럴 마케팅으로 상당한 부업적 소득이나 부가적인 소득도 가능해지는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가디언몰 회원들에게는 특별한 부담이나 혹은 리스크가 없다는 점이다.  즉 강제 조항이 없다는 뜻이다.  그래서 매우 자유롭게 가디언플랫폼을 통해서 <현명한 소비생활>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즉 소비생활이 곧 소득창출로 이어질 수 있다는 뜻이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가디언몰 관계자들에게 문의하기 바란다.)

 [다음 기사에서 계속]

 


 

저작권자 © 다온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